게임과학포럼 소개
 

인공지능과 4차산업혁명 시대에 현대인들의 일상은 빠르게 변해가고 있습니다. 특히 여가활동 및 교육 등의 분야에서 게임이 차지하는 비중은 이미 무시할 수 없는 수준에 이르렀습니다. 게임 산업의 성장이 창출하는 경제적 부가가치를 차치하더라도 게임 이용자들이 급증하는 현실에서 우리가 게임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를 찾을 수 있습니다.

대세를 반영하듯, 게임이 인간의 신체와 정신에 미치는 영향뿐 아니라 올바른 활용 방안에 관한 연구들이 국내외에서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 사회 전반에는 게임에 대한 부정적인 선입견에서 출발하는 여론이 주를 이루어 게임의 영향에 대한 정확한 정보 전달이 이루어지지 않고 있습니다. 그로 인해 게임 이용자들이 피해를 볼 뿐 아니라 게임이라는 효율적인 매체를 선용할 수 있는 기회를 차단하는 사회적 손실을 낳고 있습니다.

이에 인지과학, 심리학, 게임과학, 작업치료, 게임영상학 등 다양한 관련분야의 연구자들과 신경과, 정신건강의학과 의료진이 주축이 되어 게임이 인간의 인지 및 정서, 사회성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가장 정확한 정보를 공유하고 이해와 자료가 부족한 부분은 직접 연구하고자 포럼을 발족하였습니다.

게임이 인간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해 다각도로 측정된 정확한 정보와 해석은 게임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게임 이용의 안전성을 높여줄 것입니다. 저희는 이에 대해 공개강연과 미디어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공정하고 객관적인 시각을 전달하고자 합니다. 많은 관심과 성원 바랍니다.

게임과학포럼 상임대표 이경민

T.A.G. talk 소개
 

T.A.G.talk을 찾아주신 여러분 환영합니다.

T.A.G는 ‘Think About Game’을 의미합니다.
T.A.G.talk은 이미 우리의 일상과 가까이 있는 게임에 대한 이야기의 장으로써 다양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게임의 영향에 대한 객관적이고 공정한 정보를 이야기하자는 취지에서 탄생했습니다.

게임에 몰입하고 즐기는 과정은 안전하고 유익해야 합니다.

뇌인지 건강 등 게임이 인간에 미치는 영향 요인들을 연구하고 정확히 해석하여 게임에 대한 공정한 관점과 게임에 대한 정확한 이해, 그리고 올바른 게임활용법을 공유하는 자리가 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